농사이야기

농사이야기

길벗사과즙 판매합니다

  • 길벗
  • 2021-11-17 01:00:00
  • hit150
  • 222.113.162.9
홍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디자인 및 제작 지원을 하여 홍천군 관내 사과농민들 사과즙 파우치로 제공하는 홍천사과주스. 길벗사과즙도 이 파우치를 이용한다.
50봉 박스 사진. 택배시에는 이 박스를 다시 카톤박스에 넣어서 발송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올해 사과즙에 이용된 우리 사과 사진. 흠과나 병과는 아예 버리고 크기가 작은 사과를 이용, 착즙한다.
 

올해 부사 사과도 생과로 팔만한 큰 사과가 별로 없어서 사과 판매 공고도 내지 못하고 그저 지인들이 궁금해서 전화를 하면 꼬맹이 사과만 팔고 있습니다. 덕분에 사과즙 짤 사과는 좀 많은데 물론 남겨두었다가 애플사이더와 스파클링 주스 시험용으로 써야하지만 일부 사과즙을 겨우 며칠 전에야 가공했습니다.

11월 들어 이웃 사과농부들 사과즙 가공해주고 틈틈히 우리 사과 따고 하면서 여간 바쁘게 하루하루가 지나가는 것이 아니어서 겨우 이제사 우리 사과로 사과즙을 짠 것입니다. 다음 주에 한번 더 우리 사과즙 가공을 하려고 합니다. 지난 10년간 멀리 경북 의성에까지 가서 매년 사과즙을 한 두 차 짜오곤 했는데 이제 우리 자체 공장에서 스스로 사과즙을 생산하니 감개무량합니다.

그때 의성에 갈때는 집에서 새벽 4시에 출발했습니다. 전날에 트럭에 사과상자를 가득 미리 실어놓고 중앙고속도로를 타고 새벽길을 달려 아침 7시에 의성에 도착하면 오후 2~3시쯤 가공이 끝나 다시 1톤 트럭에 싣고 집으로 돌아오면 저녁이 되는 것입니다. 이제 그런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고 또 사과즙 가공을 해주고 가외 수입도 얻으니 비록 몸은 고되도 조금 형편이 나아질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도 창고와 저온저장고를 추가로 지어야 하는 일이 남았지만 이제까지와 같이 차차 또 이루어지겠지요.

올해 저희 사과즙은 지난 6년간 받아오던 가격에서 5천 원을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남들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우리는 올리기로 했고 그 이유에는 예전에도 그랬지만 저희는 사과즙 가공에 결코 낙과나 병과를 일절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록 가공용 사과라고는 하지만 아주 깨끗한 사과만을 가지고 사과즙을 가공하기 때문에 남들과 비교를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하긴 사과즙 원재료의 이유라기보다는 물가가 너무 올라 이제는 가격 조정을 할 수 밖에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하는 것이 솔직한 이야기일 것입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판매공고를 올려야하는데 상세페이지 제작을 아직 마치지 못해서 아마도 다음 주에는 스마트스토어에 판매공고와 페이지가 오픈 것으로 압니다. 일단 이곳에서는 예전과 달리 게시판을 없앴기 때문에 주문을 자체적으로 할 수가 없는데 스마트스토어가 열릴 때까지는 문자나 전화로 주문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판매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일원화하려고 하다보니 이런 불편한 점이 있군요. 좀더 일찍 상세페이지 제작을 마무리했어야 하는데 제가 이번 달에는 너무 바빠서 신경을 잘 쓸 수 없었습니다.

홈페이지 관리해주는 회사에 얘기해서 공지사항 게시판이나 온라인문의 게시판을 예전처럼 자유게시판으로 돌려서 할 수 있으면 이번에 바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자유게시판에서도 예전처럼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으니까요. 파우치 디자인은 홍천군에서 공통으로 제작해준 <홍천사과주스> 파우치를 저희도 사용합니다. 길벗사과주스 파우치를 따로 제작하려고 했더니 비용이 너무 커서 아직은 홍천사과주스 파우치를 이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길벗사과주스(사과즙) 판매 안내

50봉   1박스  35,000원 (택배비 포함)

100봉  1박스  65,000원 (택배비 포함)

* 전화 010-8337-7653

* 계좌 : 농협 301-8337-7653-61  예금주 : 농업회사법인 길벗농장 주식회사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