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갤러리

농사갤러리

애플사이더 이름 고민

  • 길벗
  • 2021-04-24 06:37:00
  • 220.70.178.237
그저께 사과술을 작은 통들에서 사진에 보이는 큰 탱크(1톤)로 옮겼습니다. 애초의 계획에서 약간 실수가 있었으나 어쨌든 예정대로 랙킹을 하였고 이제 이 통에서 주발효를 진행합니다. 발효실(지난 겨울 저온저장고 설비를 이 발효실로 옮겨놓았기 때문에 룸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온도를 10도에 맞춰놓았고 현재 탱크 내의 온도는 17~18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겨울 이 발효실을 앞으로 연중 가동하기 위해 예전에 쓰던 5평 저온저장고 냉동기기를 이 발효실로 옮겨 달았습니다. 13~10년 전에 설치했던 5평 저온저장고 두 동이 있었는데 20평 저온저장고를 새로 짓고나서는 몇 년째 쓸 일이 없었기 때문에 지난 겨울 그래서 이 냉동설비를 모두 아랫쪽 양조장 발효실 A,B 두 곳으로 옮긴 것입니다. 비용이 솔찮이 들어갔지만 이렇게 봄에도 온도를 맞춰 발효를 할 수 있으니 결국 제 계획대로 된 셈입니다.



작은 통(200~400리터)에서 큰 탱크(1톤)로 옮기고 난 후 맹렬하게 발효되고 있는 모습을 동영상에 담았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길벗사이더하우스의 애플사이더 이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들어 여러가지를 상정하고 고민 중입니다.

이와함께 이름이 정해지면 병 라벨도 디자인해야 합니다. 아마 상업적인 공모 사이트에서 디자이너들에게 상금을 걸고 경쟁을 하게 될 것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